본문 바로가기

일본

일본 후지산 폭발 가능성

최근 일본 열도 중심부에는 연쇄 지진이 발생한 것으로 전해진다.

이에 전문가들에게 이것이 후지산 대폭발 전조 일 지도 모른다는 의견이 나오는 중이다.

​지난 25일 일본 시사 주간지에 따르면 이렇다.

​이달 초에 야마나시현, 와카야마현에서 3시간 간격으로 지진이 발생했다.

또한 가고시마현에서도 소규모 지진이 지속됐다. 그리고 후지산 마그마 활동과 연관성이 주목받는 중이다.

​지난 3일 오전 6시 반이 조금 지나서 야마나시현 동부에 있는 후지고코에서 지진이 한번 생기고 나서 9시 반쯤에는 이곳에서 500km 정도 떨어진 와카야마현 기이스이도에서도 지진이 또 일어났다.

지진이 발생한 뒤 일본의 소셜미디어 상에서는 후지산 분화라는 해시 태그가 빠르게 확산됐고 후지산 대폭발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됐다.

​야마나시현과 시즈오카현은 후지산이 있는 장소다.

일본 당국은 이것에 대해 이런 입장을 밝혔다.

​"지진의 진원은 과거에도 지진이 반복적으로 생긴 장소다. 후지산 활동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 보인다."

​일본의 언론 매체는 이렇게 전했다.

​"후지산에 이변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."

이어서 일본의 시마무라 특임 교수는 이렇게 말했다.

​"지난 3일 오전에 야마나시현 동부에서 생긴 지진이 후지산 마그마의 유동에 의해 생긴 거라면 화산 폭발이 가까워지고 있는 것으로 보면 된다."

​후지산은 지난 1707년 12월 16일 마지막으로 폭발했으며 일본에서는 저것을 호에이 분화라고 부른다.

전문가들은 지난 300년간 지하 마그마 에너지가 더 강해졌을 가능성을 우려하며 1,200년 걸쳐서 11차례 분화한 후지산이 이리 오래도록 휴지기를 가진 적이 없다는 것도 확률적으로 분화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으로 보는 중이다.

​잡담

정부는 늘 그렇듯 무슨 일이 생겨도 인과성이 없으니 아몰랑.

​언론은 늘 그렇듯 어그로 끌어야 하니 재앙이 가깝다.

아베는 늘 그렇듯 아베노 마스크와 사이고 데스 우키우키키!

덕후는 늘 그렇듯 지진이 나든지 전쟁이 나든지 간에 '미쿠쨩, 하앍...'

빠들은 늘 그렇듯 오빠들 알페스, 동성애물 보면서 "찌찌 파티!"

​이 세상 요지경....